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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정보공동이용안내

행정정보 공동이용 개요

  • 국민들이 인·허가 등 각종 민원신청 시에 필요한 구비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민원 담당자가 전산망으로 확인하여 민원을 처리하는 전자정부 서비스 입니다.
  • 예를 들어 여권발급(변경) 민원신청시에 는 별도의 구비서류를 제출하지 않고 신청서만 작성하여 민원 담당자에게 제출하시면 민원 담당자가 여권발급(변경)에 필요한 각종 행정정보를 전산망을 확인합니다.
    다만, 모든 민원신청에 구비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되는 것은 아니므로 (현재는 주민등록표 등·초본, 토지등기사항증명서 등 주로 사용되는 165종의 구비서류만 해당됨) 민원을 신청하시기 전에 행정정보공동이용센터(https://next.share.go.kr)나 정부24 (www.gov.kr) 또는 민원접수기관에 문의하시어 민원신청에 필요한 구비서류를 확인하시는 게 좋습니다.

여권발급(변경) 민원신청 시 과거와 현재 비교

과거: 신청서와 7종의 구비서류를 준비, 여권발급기관에 신청 / 현재: 신청서만 제출하고 7종의 구비서류는 담당자가 온라인으로 직접 조회·확인

행정정보 공동이용의 좋은 점 3가지

행정정보 공동이용은 편리하고 안전하고 경제적입니다.

  • 1. 행정정보 공동이용은 편리합니다.

    민원 신청 시 민원인이 구비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민원처리 담당자가 전산망으로 확인하여 민원을 처리해 드립니다.

  • 2. 행정정보 공동이용은 안전합니다.

    구비서류 정보열람은 민원인의 동의 하에서만 이루어지며 정보열람 내역은 본인이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으므로 민원인의 개인정보가 철저히 보호됩니다.

  • 3. 행정정보 공동이용은 경제적입니다.

    구비서류 정보열람은 민원인의 동의 하에서만 이루어지며 정보열람 내역은 본인이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으므로 민원인의 개인정보가 철저히 보호됩니다.

최종수정일 : 2024-02-13 16:28:21

콘텐츠 관리부서 : 민원여권과 시민봉사팀 031-8075-24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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