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 고양시 랜드마크 ]

한반도 농경문화가 시작된 곳, 600년 역사와 수많은 유물·유적을 보유한 도시. 고양을 방문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가봐야 할 곳을 알아보았습니다.

고양시를 대표 할만한 랜드마크는 어디인지 아름다운 명산, 북한산을 비롯해 최근 한류의 바람이 부는 방송국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계인이 가장 많이 찾는 고양의 명산

북한산

북한산성이 있는 것으로 유명한 대한민국의 다섯 명산인 오악(五嶽) 중 하나. 30개가 넘는 봉우리 중 백운대, 인수봉, 노적봉, 영봉, 비봉,문수봉, 보현봉 등이 특히 유명합니다. 이 모든 봉우리는 하나하나마다 모두 저만의 매력이 있지만, 시간에 모두 오를 수 없는 상황이라면 백운대에 오르는 것을 추천합니다. 수백 명이 앉아 쉴 수 있을 정도로 넉넉한 백운대 정상에서 내려다보는 북한산 전경과 고양시의 풍경이 일품입니다. 암벽 등반에 관심이 있다면 최근 각광받는 암벽 코스인 인수봉에 오르는 것도 좋습니다. 또는 산책을 즐기려는 사람이라면 단풍이 절경을 이루는 가을날 돌길을 따라 노적사(露積寺)를 찾아 가을의 정취에 흠뻑 빠져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북한산

북한산 국립공원 (bukhan.knps.or.kr)

공원 소개, 탐방코스, 둘레길 지도, 태고사, 삼천사, 승가사, 북한산성 등 교통 및 숙박 안내

대한민국 최대규모를 자랑하는 전시장

킨텍스

국내 전시·컨벤션 센터 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2002년 설립한, 아시아 4번째 규모이자 대한민국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전시장. 다양한전시회와 컨벤션, 세계적인 박람회가 열리며, 국제회의 시설로도 자주 이용되고 있습니다.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한 공연과 전시회도 자주 열리며, 그중에는 아이들이 보기에도 좋은 프로그램이 많아 가족 단위로 찾기에도 좋습니다. 또한, 유명 맛집과 카페가 입점해 있어서 공연이나 전시 관람과 식사 후에 차 한잔을 즐기는 사람이 늘고 있습니다.
 
킨텍스

킨텍스 (www.kintex.com)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위치, 행사일정, 무역 박람회, 전시회, 국제회의시설 소개

아이와 가도 좋은 힐링타임

고양국제꽃박람회

1997년 첫 개최 이후 회를 거듭할수록 그 규모와 운영 면에서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고양국제꽃박람회. 2016년 제10회 박람회까지 누적 관람객 수 600만 명을 넘기며 명실상부 국제적인 꽃박람회로 자리매김했습니다. 국내외 수백 개의 업체가 참가해 향기롭고 아름다운 꽃으로 고양을 수놓습니다. 시각과 후각만이 아니라 다양한 체험 및 공연 프로그램으로 오감을 만족시키는 박람회로 유명합니다. 연인과 혹은 부부끼리, 또는 가족 단위로, 그 누구와 함께 찾더라도 만족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고양국제꽃박람회

고양국제꽃박람회 (http://www.flower.or.kr)

고양국제꽃박람회, 경기도 고양시 개최, 고양 꽃 전시회, 행사일정, 관람안내, 화훼 정보 제공

꽃이 주는 힘, 꽃박람회에 대해 더 알아보기 바로가기 >

다양한 문화예술의 터

어울림누리와 아람누리

공연부터 문화예술 교육, 체육까지 ‘복합문화예술공간’을 지향하는 고양어울림누리와 세계 어디에 내놔도 손색이 없는 전문공연 예술센터인 아람누리. 특히 아람누리는 리차드 스미스 「뉴스위크」 前 회장이 2007년 방문 당시 세계 최고의 공연장인 ‘카네기홀’이나 ‘링컨센터’와 견줘도 손색이 없다고 평했을 정도로 아름다운 디자인과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클래식 음악부터 대중음악까지, 뮤지컬부터 연극까지 다양한 공연과 프로그램을 운영중입니다. 미술관과 도서관도 운영 중이고 유명 맛집들이 입점해 있으니 꼭 공연 관람 목적이 아니더라도 언제 방문해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어울림누리와 아람누리

고양어울림누리 (www.artgy.or.kr/oulim)

고양시 시설관리공단, 스포츠센터, 수영, 빙상 등 부대시설, 이용안내, 행사소식 수록

고양아람누리 (http://www.artgy.or.kr/aram/introduction.aspx)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마두동 위치, 복합문화예술센터, 공연장, 미술관 등 시설 소개 및 이용 안내

먹거리와 볼거리 가득한

라페스타와 웨스턴돔

‘스트리트형 테마 쇼핑몰’로 유명한 라페스타와 웨스턴돔. ‘사람과 도시와 자연이 만나 트렌디한 라이프 스타일을 창조하는 신개념 랜드마크’를 표방하는 라페스타는 그 자체로 하나의 예술품이라 할 정도로 아름다운 외관과 내부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지근거리에 있는 있는 이 두 곳은 서로 보완하는 역할을 합니다. 만약 이 두 곳을 처음 방문하는 사람이라면 라페스타에서 쇼핑과 구경을 즐긴 후, 전혀 다른 스타일의 웨스턴돔에서 맛있는 식사를 한다면 완벽한 하루가 될 것입니다.
 
라페스타와 웨스턴돔

라페스타 (www.lafesta-ilsan.com)

패션, 영화관, 전문식당가, 미용, 테마카페, 게임센터, 문화의거리

웨스턴돔 (문의전화 : 031-931-5114)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정발산로 24 웨스턴돔1

100만인의 휴식처

호수공원

100만 제곱미터가 넘는 아시아 최대의 인공 호수공원. 수식어 없이 ‘호수공원’이라고만 해도 대부분은 ‘일산호수공원’을 떠올릴 정도로, 대한민국의 여러 호수공원 중 가장 상징성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도심 한복판에 자연생태계를 완벽하게 재현해 이미 대한민국의 명소가 되었습니다. 그 어느 곳보다도 잘 닦인 자전거 전용도로를 자전거로 달리며 바람을 쐬거나, 8킬로미터가 넘는 산책로를 따라 걸으며 자연과 도심 풍경의 완벽한 조화를 눈에 담는 것이야말로 이곳을 즐기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어떤 방법을 택하든 후회는 남지 않을 것입니다.
 
호수공원

일산호수공원 (www.lake-park.com)

일산호수공원, 노래하는 분수대, 킨텍스, 라페스타, 웨스턴돔

한류 1번지

고양시

일산에는 지상파 3사 중 2군데(MBC와 SBS)는 물론 EBS가 자리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빛마루 방송지원센터’에서는 이런 방송 콘텐츠를 제작 지원, 편집, 송출, 유통까지 맡고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고양은 대한민국의 21세기 방송영상콘텐츠를 선도해가는 도시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케이블TV의 최강자인 CJ E&M 역시 일산에 스튜디오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 그 반증입니다. 방송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런 방송국들을 견학해보는 것도 의미가 클 것입니다.
 
CJ E&M 일산스튜디오

CJ E&M 일산스튜디오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로 369 (문의전화 : 031-927-2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