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종합심의회

실무종합심의회 개요

실무종합심의회 운영 목적은 복합민원에 대하여 처리주무부서와 협의부서가 전자적으로 협의함으로써 민원 1회 방문으로 원활한 민원처리가 가능하도록 하는 제도이다.

운영방법

건축행정시스템(세움터)를 이용한 전자적(온라인) 협의

건축행정시스템(세움터)란?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복합민원인 건축행정업무 전반의 전자화를 통해 국민은 관청의 방문없이 인터넷으로 편리하게 인허가 신청을 하고, 공무원은 건축행정(인허가→착공→분양→준공(사용승인)→철거 등) 업무 전반을 전자적으로 One Stop 처리하게 하는 국가표준정보시스템임.

대상

시청·사업소·구청에 접수되는 복합민원

실무종합심의회 대상 표이며 처리부서, 민원사무, 온라인시스템 정보 제공
주관처리부서 민 원 사 무 온라인 시스템
주택과 건축허가 세움터
구청 건축과 건축허가 세움터
건축신고 세움터
사용승인신청 세움터
지역경제과 공장설립,변경,승인신청 팩토리온
공장등록신청 팩토리온
위생정책과 봉안시설 설치(변경)신고
화장시설 설치(변경)신고
식품영업등록신청
구청 산업위생과 단란주점 및 유흥주점 허가에 따른협의
식품위생업소 영업허가
청소과 폐기물처리시설 설치(변경)신고
폐기물처리시설설치(변경)승인신청

최종수정일 : 2018-11-19 16:14:19

콘텐츠 관리부서 : 주민자치과 시민봉사팀 031-8075-24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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