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본문
고양포커스
-
- 고양시 아람누리도서관, ‘독서 모임의 모든 것’ 운영
- “혼자 읽지 마세요, 좋은 책은 같이 봐요!”
고양시 아람누리도서관, ‘독서 모임의 모든 것’ 운영
고양시(시장 이재준) 아람누리도서관이 지역주민의 사회적 독서를 활성화하고 독서 가치의 공유 및 확산을 강화하기 위해, 강연 프로그램 ‘독서 모임의 모든 것’을 운영한다.
이 강연은 오는 3월 4일(목)부터 25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총 4회에 걸쳐 줌(Zoom)을 활용한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열린다.
강의는 ‘독서모임 꾸리는 법’의 저자이자 ‘하나의책’, ‘호박출판사’의 대표인 원하나 작가가 맡는다. 원하나 작가는 6년 이상 독서모임의 운영자로 활동하며 300여 명의 회원들과 200회가 넘는 책모임을 진행한 경험을 갖고 있다.
이번 ‘독서 모임의 모든 것’ 프로그램에서는 독서모임 구상과 준비, 운영 실전에 대한 살아있는 지식과 정보를 생생하게 배울 수 있는 것은 물론 강사와 수강자 간 소통의 시간도 마련된다.
프로그램 신청은 오는 23일(화) 오전 10시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www.goyanglib.or.kr)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모집 인원은 20명이다.
특히 이번 강의의 수강생들은 각자의 취향에 따라 연령별, 주제별 독서모임을 조직해 리더로 활동할 수 있으며, 아람누리도서관에서 모임 구성, 수강생 모집 등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고양시 아람누리도서관 관계자는, “함께 읽기를 실천할 수 있는 최적의 방안인 ‘독서모임’은 도서관을 기반으로 할 때 여러 운영상 장점들이 있다. 개인적 독서에서 사회적 독서로, 책을 통한 세계의 확장을 원하는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독서 모임의 모든 것’ 프로그램과 관련된 추가적인 정보 및 독서 모임에 대한 문의는 고양시 아람누리도서관(☏031-8075-9040)으로 하면 된다.
- 2021.02.19
-
- 고양시 화정어린이도서관, 온라인 책놀이 프로그램 ‘책이랑 놀아볼래~?’ 운영
- 고양시 화정어린이도서관, 온라인 책놀이 프로그램 ‘책이랑 놀아볼래~?’ 운영
고양시(시장 이재준) 화정어린이도서관에서는 코로나19로 도서관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어린이들의 독서활동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초등학교 1~2학년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책놀이 프로그램 ‘책이랑 놀아볼래~?’를 실시한다.
이번 ‘책이랑 놀아볼래~?’ 프로그램은 남궁옥 책놀이 강사의 강의로, 오는 3월 5일부터 26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3시부터 90분씩 총 4회에 걸쳐 운영한다.
▲3월 5일 ‘내가 화나면 말이야!- 내 감정 표현하기’ ▲3월 12일 ‘내 이야기를 들어줘- 내 이야기 전달하기’ ▲3월 19일 ‘나는야 척척 해결박사- 해결방법 함께 모색하기’ ▲3월 26일 ‘너의 마음을 들려줘-상대방의 마음을 이해해보기’ 등의 주제로 온라인 실시간 강의(Zoom) 방식으로 열린다.
이번 프로그램은 매 회차 강의마다 다른 그림책을 아이들과 함께 읽으며 책과 관련한 만들기, 그림 그리기 등의 다양한 독후활동을 진행한다.
그리고 이를 통해 어린이들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듣는 활동을 통해 소통하는 방법을 배우고 논리력, 판단력, 창의력 등을 향상시킬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고양시 이은진 덕양구도서관과장은 “코로나19로 도서관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어린이들과 비대면 소통이 활성화되고 나아가 어린이들이 책과 관련된 다양한 독후활동을 함으로써 그림책에 흥미를 갖고, 지속적인 독서 습관을 함양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책이랑 놀아볼래~?’ 프로그램 신청은 오늘(16일) 오전 10시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에서 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화정어린이도서관(☎031-8075-9293)으로 문의하면 된다.
- 2021.02.19
고양포커스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