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대상 | 전 고양시민 대상 (2020.3.29.기준) (주민등록 세대기준 + 건강보험료상 가구기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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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급액 | (1인가구) 40만원, (2인가구) 60만원, (3인가구) 80만원, (4인가구 이상) 100만원 *고양시 지급액(정부 지원+고양시 지원) |
지급수단 | 신용‧체크카드 충전, 선불카드 중 선택 |
대상자 조회 | 5.4.(월) 9시~ / ‘긴급재난지원금 조회서비스’ 홈페이지(https://긴급재난지원금.kr/) * 세대주가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여 조회하는 것만 가능 |
방식 | 카드사 신청 : 신용‧체크카드 충전 | 선불카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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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 오프라인 | 오프라인 | |
신청인 | 세대주 | 세대주 | 세대주, 세대원, 대리인 |
기간 | 5.11.(월)~ | 5.18.(월)~ | 5.18.(월)~ |
신청장소 | 카드사 홈페이지 | 카드와 연계된 은행 | 동 행정복지센터 |
절차 | ① 카드사 홈페이지 접속 ② 신청서 입력 ③ (카드사) 신청서 접수 ④ (카드사) 사용승인 및 충전 알림(문자) |
① 카드와 연계된 은행창구 방문 ② 신청서 작성 ③ (은행) 신청서 접수 ④ (은행) 사용승인 및 충전 알림(문자) |
① 주소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 3.29.주소지에서 신청 가능 ② 신청서 작성 ③ (동) 접수 및 선불카드 충전·배부 |
유형 | ①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시 기부의사를 표시한 금액, ② 신청 후 수령자의 기부금액, ③ 신청 개시일부터 3개월 내 미신청한 금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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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법 | 지원금 전액 또는 일부 기부(신청 홈페이지 등) 가능 |
사용 | 고용보험기금의 재원으로, 고용안정·직업능력개발 사업 등에 사용 |
인센티브 | 기부액에 대해 차년도 연말정산시 15% 세액공제 혜택 제공 |
절차 | ※ 이의신청 대상 : 명단 확정(3.29.)이후 3.30.~4.30.까지 가구 구성 및 가구원 변동자에 한함 ① 주소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 ② 이의신청서 및 증빙서류 제출 → ③ (동) 관련 자료 시에 전달 → ④ (시) 가구‧가구원 조정 → ⑤ (시) 대상자DB 수정 → ⑥ (시) 결과 문자 통보(10일 이내) → ⑦ 결과에 따라 지원금 신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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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간 | 5.4.(월)부터이나 실제 DB수정은 5.18.(월)부터 가능 ※ 조회 후 가구원수 이의신청 : 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 (증빙서류 필요) |
범위 | - 신용‧체크카드 / 선불카드 (지역제한) 특‧광역시, 도 (업종제한) 복지부 아동돌봄쿠폰 기준 준용 (백화점, 대형마트, SSM, 유흥주점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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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한 | ~ 8.31.까지 | |
재발급 등 | - 신용‧체크카드 : 카드사 내 보유한 모든 카드 사용 가능, 재발급 가능 - 선불카드 : 훼손‧분실 시 재발급 가능 |
※ 소지하고 있는 신용·체크카드 중 지원금 충전을 원하는 카드
※ 세대주만 신청 가능하며, 세대주 명의의 카드에만 충전됩니다.
카드사 홈페이지 | 카드사명 | 홈페이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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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 https://www.shinhancard.com/ | |
kb국민카드 | https://card.kbcard.com/ | |
삼성카드 | https://www.samsungcard.com/ | |
현대카드 | https://www.hyundaicard.com/ | |
롯데카드 | https://www.lottecard.co.kr/ | |
비씨카드 | https://www.bccard.com/ | |
하나카드 | https://www.hanacard.co.kr/ | |
우리카드 | https://sccd.wooribank.com/ | |
NH농협카드 | https://card.nonghyup.com/ | |
비씨카드와 연계된 카드는 비씨카드 홈페이지에서 신청 |
민원콜센터(시청) 031-909-9000
최종수정일 : 2020-06-02 08:5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