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Menu Go to Post
 

Exploring Goyang Cultural HeritageClick on an exploration spot to see the related images and contents.

Gawaji
Museum3km
10 mins

  • 가와지박물관
    가와지박물관

Seosamneung2km
30 mins Walk

  • 서삼릉
    서삼릉

    서삼릉

    조선시대 정릉과 효릉 그리고 예릉을 말합니다.

Jongma Ranch8km
15 mins

  • 종마목장
    종마목장

    종마목장 (경마연수원)

    서삼릉의 입구, 매표소 우측으로 이어진 길을 따라 약 500m 정도 들어가면 말이 뛰어놀고 있는 한국마사회 경마연수원 , 종마목장이 있습니다. 풀밭을 지나면 말을 타면서 체험할 수 있는 연수원입니다. 말도 만져 볼 수 있는데 경마로 활약하던 많은 말들의 심신을 치료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Koryo
Royal Palace13km
20 mins

  • 고려 공양왕릉
    고려 공양왕릉

    고려 공양왕릉

    서삼릉 종마목장에서 버스로 약 15분 거리인 원당동 왕릉골 마을에 자리해 있습니다. 고양시에 있는 유일한 고려시대의 왕릉입니다. 왕과 왕비가 나란히 묻힌 쌍릉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조선시대의 왕릉과는 달리 규모나 석물 등이 생략되었거나 작은 것이 큰 차이를 보입니다. 왕릉에는 능을 지키는 삽살개를 비롯하여 상석, 비석, 문인석, 무인석이 고려말, 조선조 전기의 모습을 잘 간직하고 있습니다. 비석에는 고려 공양왕릉이라는 글씨 등이 희미하게 보입니다. 봉분 뒤로는 사성이 둘러쳐 있는데 왕릉 뒤로는 신씨, 정씨 등 조선시대 사대부의 봉분들이 들어서 있습니다. 고려 공양왕릉에서는 매년 불교의식과 유교의식으로 고릉제를 지내고 있다. 헌관 중에는 개성왕씨 문중도 참여하여 그 의미를 더해 주고 있습니다. 왕릉 주변에는 식사동의 전설을 비롯하여 반나절 능, 연못, 삽살개, 등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습니다.

Haengjusanseong Fortress

  • 행주산성
    행주산성

    행주산성

    행주산성은 고양시를 대표하는 문화유산으로 현재 사적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최근 발굴결과 토성과 석성이 공존하는 성으로 확인되었으며 인근에 한강이 있고 높은 산이 없어 풍광도 매우 좋습니다. 덕양산의 8부능선과 정상부에 쌓여진 행주산성은 백제시대에 처음 만들어진 후 조선시대에 보수한 성입니다. 특히 조선조 임진왜란 당시 권율 장군이 일본군을 물리쳐 임진왜란 3대첩지로 현재는 행주산성 역사누리길도 만들어져 문화유산 답사와 도보여행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고양 행주문화제, 행주대첩제 등이 매년 열리고 있습니다. 경내에는 경기도 문화재인 행주대첩비 등이 있으며 충장사, 덕양정, 충훈정, 진강정, 대첩기념관 등의 시설물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