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길에서 만나는 문화유산 | 행주대첩과 한강변

5020년의 역사적 가치를 지닌 고양가와지볍씨부터 세계적인 명산 북한산을 비롯해 세계문화유산인 서오릉과 서삼릉 등 많은 문화유산들이 있습니다. 고양시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속에서 무심코 지나쳤던 소중한 고양의 문화유산을 찾아보세요.
길에서만나는문화유산 테마지도
호수공원 문화원 5일장·시장 백송 유적 묘·왕릉 석교 공원 관측소 마을·초가 사당·서원·향교·영사정 성당 산성 시청 현판 청자요지 고인돌 벽제관지 석상 공릉천 참전비·비석 금표비·덕명교비
테마지도 나가기
Meet the cultural heritage of Goyang
 
 

2017-03-20

행주산성 역사공원

 

행주산성 역사공원은 고양시 덕양구 행주외동 한강가에 자리한 역사 공원입니다. 본래 이지역은 1970년대 무장공비들의 침투 등을 막기 위해 군 철책이 있던 곳 입니다. 그리고 현재 시정 연수원과 공원일대에는 군부대가 상주하기도 하였습니다. 이후 2010년 이후 철책제거 사업이 진행한 후 만들어진 공원이 현재의 행주산성 역사 공원입니다. 역사 공원에는 추강 남효온, 석주 권필, 석탄 이신의 선생 등 고양의 역사적인 인물들의 시비를 비롯하여, 시정연수원, 평화의 철책과 메시지, 등이 있으며 공원 아래의 한강 방향의 수변 공원에는 다양한 종류의 식물과, 한강 전망대, 웅어배, 독립운동가 안창호 선생의 거국가 설명문 등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행주산성 역사공원은 1741년 조선조 후기의 화가인 겸재 정선이 그린 행호관어도(杏湖觀漁圖)를 참고로 하여 조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