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텍스
전시장 킨텍스

전시장이라는 개념을 평소에 흔하게 접하지는 않아서 그런지 킨텍스 앞에 도착하면 그 거대하면서도 세련된 외관에 감탄이 절로 나온다.
이 킨텍스는 국내 최대 규모인 동시에 아시아에서 4번째로 큰 전시면적을 보유한 전시장이라고 한다.

햇빛, 지열, 빗물 등의 신재생 에너지를 활용한 공간으로 설계되어 연간 10억 원이 넘는 비용 절감과 동시에 4천 톤 이상의 온실가스 배출량 감소를 한다고 하니 친환경 전시. 컨벤션 센터라 할 수 있겠다.

크게
제1전시장과 제2전시장으로 나뉘는데 제1전시장은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 제2전시장은 지하 1층부터 지상 15층까지 이루어져 있다. 이는 국내 최대 전시면적으로 108,011㎡에 달한다고 한다. 제1, 2전시장 두 건물 간 이동을 편리하게 해주는 100m 폭의 무빙워크, 그리고 전용주차장에서 4,200대, 임시주차장에서 4,000대를 수용할 수 있어 관람객의 쾌적한 관람을 기대할 수 있다.
전시뿐만 아니라 수많은 오피스들이 입주해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까지 해내며 지역 사회에 공헌하고 있으니 킨텍스를 더 응원하게 되는 마음이 든다. 그 외에도 킨텍스의 다양하고 넓은 공간과 시설은 각종 CF, 영화, 드라마, 뮤직비디오 촬영지로 되고 있다.



최대전시컨벤션센터
킨텍스 공식 홈페이지 (www.kintex.com)를 통해 자세한 일정들을 확인하고 관심 가는 행사에 맞추어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도보로 이동이 가능할 만큼 가까운 곳에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원마운트,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 관광 또한 가능하니 참고하면 좋겠다.

보이는 것 그 이상의 가치가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