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색상

전용색상의 4원색규정(Process Color)

전용색상은 심볼마크, 로고타입과 더불어 이미지를 전달하는 중요한 요소중의 하나이다.
고양시의 기본색은 BLUE, GREEN, YELLOW이며 4원색프로세스로 색상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지정된 배합비를 적용하여 정확한 색상을 재현하여야 한다. 특수한 형태의 사용을 원할시에는 C.J 담당자와 상의후 규정에 맞게 사용하여야 한다.
인쇄매체의 경우에는 지정된 펜톤컬러(PANTONE COLOR)에 의한 별색인쇄를 원칙으로 한다.
단, 신문과 같이 별색인쇄가 불가능한 경우는 4원색 분해(PROCESS COLOR)에 의해 인쇄한다.

전용색상의 4원색규정(Process Color) - BLUE(M70, C100, K10), GREEN(C100, Y65, K10), YELLOW(M20, Y100)

전용색상-별색 Main Color-Spot Color Coated

전용색상-별색 Main Color-Spot Color Coated - BLUE(PANTONE 287CVC), GREEN(PANTONE 334CVC), YELLOW(PANTONE 116 2X CVC)

보조색의 4원색 규정 Process Color

보조색상은 전용색상을 보조할 수 있는 색상으로 시각이미지를 보다 풍부하게 하기 위해 사용되는 색상이다.
인쇄매체의 경우에는 지정된 팬톤 컬러(PANTONE COLOR)에 의한 별색인쇄를 원칙으로 한다.
단, 신문과 같이 별색인쇄가 불가능한 경우는 4원색 분해(PROCESS COLOR)에 의해 인쇄한다.
특수한 형태의 사용을 원할 시에는 C.I 담당자와 상의 후 규정에 맞게 사용하여야 한다.

보조색의 4원색 규정 Process Color - ORANGE(M60, Y100), GRAY(K70), BLACK(K100), GOLD(C40, Y85, K10, M40), SILVER(K40)

보조색-별색 Sub Color-Spot Color Uncoated

보조색-별색 Sub Color-Spot Color Uncoated - ORANGE(PANTONE 165 CVU), GRAY(PANTONE Cool Gray 10CVU), BLACK(PANTONE Black CVU), GOLD(PANTONE 871CVU), SILVER(PANTONE 877CVU)

색상활용 Color Variation

심볼마크를 상황에 따라 활용할 경우에는 본 항에 제시한 색상활용 규정에 준하여 적용한다.
색상은 자칫 잘못 사용하면 가독성을 잃거나 이미지에 혼란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항상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유념해야 한다.
색상활용은 바탕색의 채도, 명도 등을 고려해야 하며 이상적인 색상표현은 흰색바탕에 고양시의 심볼마크를 표현하는 것이니 적용매체에 따라 C.J관리부서와 협의하여 사용 하도록 한다.

색상활용 Color Variation

최종수정일 : 2021-07-08 16:54: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