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현장(영상)
시정현장(영상) 안내
게시판에 게시된 고양시 사진은 “공공누리 3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 가능+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산업이 이끄는 도시로의 전환’G-노믹스 5개년 계획 발표
- 2025.07.17 14:27:16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9일, 민선8기 3주년 기자간담회에서 ‘G-노믹스 5개년 계획’을 발표하며 산업 중심 도시로의 본격 전환을 선언했다.
고양 전역을 블루존(첨단산업), 레드존(주거), 그린존(생태·미래산업)으로 재편하고, 이를 기반으로 △점프노믹스 △AI노믹스 △모빌리노믹스 △페스타노믹스 △에코노믹스 등 5대 전략을 추진하는 ‘G-노믹스 5개년 계획’을 제시했다.
먼저 도시와 기업이 함께 도약하는 ‘점프노믹스’ 전략을 본격 가동한다. 고양 전역을 ‘점프업 벨트’로 조성해, 스타트업과 예비유니콘 1천 개를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본사는 서울에 두더라도, R&D센터와 신사업본부 같은 ‘미래본부’는 고양으로 옮기도록 유도한다는 전략이다.
이 시장은 “이제 주민들은 주거만 많은 도시를 원하지 않는다”며 “이미 갖춘 인프라 유지에도 매년 수백억이 들어가는 지금, 급변하는 시대에 대응하려면 산업도시로의 전환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밝혔다. 이어 “‘G-노믹스 5개년 계획’은 철학이나 이론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도시전환을 위해 고양시가 드리는 약속”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