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구)보도자료

(구)보도자료

[보도자료] 학부모수기 공모전 결과발표 - 학부모가 들려주는 학교폭력 예방과 극복이야기

관리자 2012-08-02 292

□ 교육과학기술부(장관 이주호)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원장 최운실)은 7월 31일(화)『학교폭력예방 학부모 수기 공모전』수상작 선정결과를 발표하였다.
   ※ 전국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 ‘학부모온누리(www.parents.go.kr)' 게시


 ○ 본 공모전은 학교폭력을 극복하고 자녀를 건강한 인격체로 길러낸 우수사례를 발굴함으로써 자녀와의 소통과 밥상머리교육의 중요성을 확산하기 위해 전국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개최되었으며,

 ○ 지난 6월 11일부터 7월 13일까지 2개 분야 총 421편(밥상머리교육 97편, 나만의 자녀소통법 324편)이 공모에 참여하였다.

□「밥상머리교육」부문 대상은 ‘폭력은 사랑으로 품어주세요(임은아)’가, 「나만의 자녀소통법」부문 대상은 ‘어둠 속에서 내 아들이 준 소중한  선물(김경혜, 가명)’이 선정되었다.

 ○「밥상머리교육」대상 수상작은 자녀가 친구로부터 괴롭힘을 당한 사실을 알고 이를 꾸짖기 보다는 사랑과 관용으로 포용하여 자녀에게 좋은 친구가 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 방법을 구체적으로 소개하였으며,

 ○「나만의 자녀소통법」대상 수상작은 한 때 잦은 결석으로 정원 외 관리위기에 처했던 자녀를 믿음으로 기다려주고, 조금씩 소통하는 과정을 학부모가 쉽게 공감할 수 있도록 잘 표현하였다.


□ 이 밖에 최우수상 4명, 우수상 6명을 포함해 총 12명의 수상자를 선정·발표하였다.

 ○ 7월 31일(화) 한국교총회관 컨벤션홀에서 시상식이 개최되며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각각 대상 200만원, 최우수상 50만원, 우수상 30만원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건전한 가정교육 문화와 부모-자녀간 소통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학부모가 직접 체험한 우수사례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평가하였다.


□ 이번 공모전 수상작은 전국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 ‘학부모온누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 시·도교육청 및 학교홈페이지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웹북으로도 제작·배포할 계획이다.


<붙임> 수상작 개요 1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