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페스타 / 웨스턴돔 / 일산가로수길
/웨스턴돔
/일산가로수길
젊음이 있는 쇼핑과 문화의 거리, 축제의 거리
한 곳에
라페스타 & 웨스턴돔 & 일산가로수길

우리나라 최초의
스트리트형 쇼핑몰
‘라페스타’

그야말로 젊음의 거리다. 라페스타와 웨스턴돔은 매일 활기차고, 화려함으로 가득한 고양특례시 대표 복합문화공간이다.
의류·미용 등 여러 분야를 아우르는 쇼핑, 세계 각국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맛집, 영화관, 각종 편의시설 등 여행에 필요한 먹을거리, 볼거리, 놀거리를 한 공간에서 해결할 수 있는 곳이다.

복합시설 ‘웨스턴돔’
게다가 라페스타와 웨스턴돔이 700~800m 일직선으로 연결된 것과 다름없는 스트리트형 쇼핑몰이다. 널찍한 보행자 전용거리, 콘셉트별로 구성된 쇼핑몰, 동과 동을 이어주는 원형 브릿지로 쾌적함과 편리함을 더했다.
평일 주말 할 것 없이 사람들이 몰려드는데 인파가 만들어내는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주말이면 공연, 패션쇼 등 다양한 이벤트도 열려 색다른 쇼핑 경험이 가능하다. 특히 야간 및 크리스마스 등 이벤트가 있는 시기에는 형형색색의 조명이 더해져 더욱 특별한 공간이 된다.



일산호수공원과 맞닿아 있는 일산가로수길은 산토리니의 풍경을 빼닮았다. 여러 식당과 카페가 모인 트렌디한 공간으로 공원 산책 전후로 방문하기 좋다. 물론, 파란색이 특징인 건물들을 배경으로 여행 인증샷을 남기는 것도 필수.
남녀노소 취향을 다 만족시킬 수 있도록 여러 카테고리의 식당과 카페, 상점가, 오락 시설 등이 골고루 있다. 특히, 1~2층 야외에서 즐기는 바비큐는 일산가로수길을 제대로 즐기는 방법이다. 선선한 바람이 부는 날 오후나 저녁에 좋은 사람들과 모여 고기를 구워 먹으면서 하루를 마무리하기 좋은 곳이다. 또 점심 직후에 커피를 마시면서 담소를 나눠도 괜찮은 카페들이 여럿 있다. 따스한 채광을 맞으며 향긋하고, 고소한 커피나 달콤한 음료 한 잔이면 다음 여행 일정도 거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