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브랜드(BI)

전용색상

4원색규정

고양시 도시 브랜드 전용색상은 타도시 브랜드와 차별화시키는 또 하나의 중요한 수단으로서 지정된 색상을 통일성있게 지속적으로 정확하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용색상은 시스템의 중요 요소로서 브랜드 마크의 표시색으로부터 각종 응용아이템에 이르기까지 이미지 형성과 전달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전용색상은 도시 브랜드 성격을 대표하는 기본체계 중 하나로서 표현할 정확한 색상과 명도, 채도 등을 유지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고양시 도시 브랜드의 메인색상은 정보 교류(블루), 환경(그린), 문화의 활성화(오렌지+레드)를 대표하는 컬러들로 적용하였습니다. 전용색상의 표현은 4색인쇄를 원칙으로 합니다. 하지만 심볼마크가 표현되는 바탕의 색상, 재질 또는 적용매체 색상표현의 한계 등의 제약으로 심볼마크를 4원색으로 표현하기 어려울 경우나 고급감의 극대화 등, 특별한 효과가 필요한 경우에는 보조 색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용색상의 효과적인 사용을 위해서는 인쇄방법, 잉크의 농도, 종이의 질 등을 검토하여 규정된 표준색상을 유지하여야 하며 제작시 의문사항이 있을 때에는 반드시 BI 관리부서와 협의하여 제작하도록 합니다.

4원색규정

컬러규정

컬러규정

보조색상

보조색상은 여러 항목들에 디자인을 적용할 때 보다 다양한 표현을 위한 요소입니다. 고양시 도시 브랜드에 적용된 컬러의 화려한 다양성으로 인해 적용되는 보조색상은 중채도 계열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중채도 색상은 밝은 톤과 어두운 톤 모두 사용가능하며 되도록이면 통일성을 지속적으로 정확하게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표현 매체의 환경에 따라 명도, 채도 등 차이가 심할 수 있으므로 색상 재현시 최상의 표준 색상을 적용합니다.

기본적으로 다크그레이와 라이트 그레이를 사용할 수 있으며, 용도에 따라 고급감을 적용할 때 이용되는 금/은 별색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조색상

최종수정일 : 2018-11-30 14:45:57

콘텐츠 관리부서 : 공보담당관 홍보기획팀 031-8075-2094
만족도평가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