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 Goyang 브랜드
고양시 스포츠브랜드(SC Goyang) Ver.2 런칭 및 캐릭터 개발
고양시는 2017년 3월, 전국 지자체 최초 스포츠브랜드(SC Goyang)를 런칭한데 이어 2019년 3월 Ver.2를 발표했다. ‘Sporting Club Goyang’은 ‘스포츠를 즐기는 고양시민’, ‘스포츠도시 고양’을 의미한다. 고양시 소속으로 출전하는 연 355개의 엘리트, 생활체육 대회에 그동안 각기 다른 유니폼을 착용했던게 사실. 엠블럼 등 통일을 통해 동일한 디자인의 유니폼 등을 착용해 통일감 및 소속감을 주고, ‘One team’ 인식을 확립했다.
- 리뉴얼 상세 내용 -
구분 | 이 미 지 | 내 용 |
---|---|---|
앰블럼 | ![]() |
|
유니폼 디자인 | ![]() ![]() |
|
캐릭터 (건이,강이) |
![]() ![]() |
|
고양시 스포츠브랜드 상품 개발 및 응용
스포츠브랜드 상품 공모전을 통해 SC Goyang 엠블럼, 유니폼 디자인,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판매중이다.
고양시 업체 대상 공모전 시행으로 우수 기업과 상품을 발굴, 관련 산업 부가가치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공모전을 통해 선정한 브랜드상품은 고양체육관 내 ‘스포츠브랜드 상품관’에서 전시, 판매 중이다.
- 고양시 스포츠브랜드(SC Goyang) 상품관 - ○ 위 치 : 고양체육관 1층(일산서구 중앙로 1601) ○ 규 모 : 면적 약 37㎡ ○ 운영시간 : (평일) 10:00~18:00, (주말) 10:30~17:30 ○ 운영내용 : 스포츠브랜드 상품 홍보·판매 ○ 주요 판매상품 : 의류, 머그컵, 인형, 휴대폰 액세서리, 에코백 등 81개 상품
|
최종수정일 : 2021-02-16 14:38: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