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제안

안전교통 불채택 광역버스 1100번 노선변경을 제안합니다.

현황 및 문제점
현재 1100번은 속도,배차모두 1000번과m7106번에게 뒤떨어져 경쟁력을 상실하였고 수요악화로 인한 배차간격 농어촌버스화, 미미한 반응의 킨텍스경유로의 변경으로 인하여 시민들에게 중요도가 떨어지는 잉여노선이 되어버렸습니다.
개선사항
따라서 기존의 중앙로-수색로 루트를 버리고
1.가좌마을-대화역-킨텍스-킨텍스ic-자유로,강변북로-합정역-홍대입구-신촌전철역/연세대-광화문-서울역
2.가좌마을-킨텍스-주엽역-일산동구청-장항ic-자유로,강변북로-합정역-홍대입구-신촌전철역/연세대-광화문-서울역
이 두가지 개선안 중 하나로 변경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기대효과
1안으로 변경될경우 혼잡도가 높은 m7731번을 보조할 수 있고 점차 발전,확대되고 있는 킨텍스지구와 가좌지구의 빠른 서울도심진입에 기여하여 킨텍스 방문객들과 킨텍스지구.가좌지구 주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추후 서울에 거주하는 일산테크노밸리 직장인들의 출퇴근도 책임질 수 있습니다.
2안으로 변경시 킨텍스지구이용객들에게는 다소 불편할 수 있으나 고양시민들이 중앙로에서 이버스로 환승해 백석까지 경유하는 200번과 노선이 기형적인 m7646번보다 빠르게 주요번화가인 홍대와 서울2호선역인 합정역을 이동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노선변경은 현행노선보다 수요도 증가하여 버스회사로 하여금 적극적으로 노선을 운용할 수 있게 해줄 것입니다.
태그

부서 검토의견

제안 실시결과 목록 표이며 담당부서, 담당자, 검토결과, 검토의견 ,첨부파일 정보 제공
담당부서 대중교통과
검토결과 불채택
불채택사유 중장기 검토 필요
검토의견 1. 안녕하세요. 고양시 대중교통과입니다. 소중한 제안을 해주신 것에 감사드리며, 제안내용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2. 귀하께서 말씀하신 바와 같이 1100번은 이용수요가 적은 노선이며, 그 이유 또한 유사 운행계통인 1000번 및 M7106번 대비 운행조건(배차간격 등)에서 경쟁력이 부족한 것이 원인이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이에 우리부서에서도 운수업체와 지속적으로 협의하여 개선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3. 다만 제안내용과 같은 급격한 운행경로 변경 시 일산(일부) 및 덕양을 미경유하게 되고, 현재 해당 노선에서 미경유하게 되는 구간의 정류소 이용수요가 차지하는 비율이 적지 않아 또다른 불편이 발생하게 되므로, 쉽게 결정하기는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제안해주신 내용은 향후 고양시 전반적인 노선개편 등 교통대책 추진에 참고토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표 결과 보기

추천
비추천
콘텐츠 관리부서 : 기획담당관 조직팀(031-8075-23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