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비디오 플레이어

북한산에서 만난 문화유산

북한산 일대는 백운대, 인수봉을 비롯하여 20여 개의 아름다운 봉우리들이 많습니다.
백인굴, 송추폭포 등 계곡이 흐르고, 30여 개의 사찰과 많은 문화재들이 있습니다.
아름답고 웅장한 자연경관과 더불어 그 속에 숨어있는 문화재들을 찾아보는 재미도 솔솔 하답니다.

19

3/3 페이지

이동
검색하기

부황사지

부황사지

이곳 부황사지는 북한산성내에서 가장 옛모습이 잘 남겨져있는 절터가 되겠습니다. 이곳 부황사 일대에 북한산성을 운영 관리하기 위해서 만든 사찰이고요. 6.25때 전쟁으로 인해서 지금 현재 건물은 없고 이렇게 절터만 남아 있습니다.
무량사

무량사

이곳은 대서문 안쪽에 있는 전통사찰 제1호 무량사가 되겠습니다. 무량사 뒤편 대웅전 뒤쪽으로 오면 북한산의 수려한 그 풍경이 보이는데요. 가장 왼쪽에 보이는 원효봉부터 오른쪽에 있는 노적봉까지 백운대를 중심으로 한 북한산의 주봉들을 확인할 수 있는 아주 명소 중의 한 곳이 이곳 무량사 뒤편이 되겠습니다.
대서문

대서문

이곳은 북한산성의 정문이라 할 수 있는 대서문입니다. 북한산성에 있는 16개의 문중에서 가장 낮은 곳에 있고 또 정문으로 이용되는 중요한 곳입니다. 왜적이 처들어거나 행궁의 임금님이 오실때 반드시 이 대서문을 통과해야만 올 수있는 전략적으로 군사적으로 매우 중요한 곳이 이곳 대서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처음 페이지 이전페이지 1 2 3 다음페이지 마지막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