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배경
  • home

글보기
제목 (보도자료)고양시, ‘찾아가는 협력 마을강사’ 통합 워크숍 개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07-01 09:34:56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지난 25일 동양인재개발원에서 고양형 혁신교육사업의 일환으로 마을강사와 학교 교사 약 1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찾아가는 협력 마을강사 사업 통합 워크숍을 개최했다.
2019년 신규사업으로 마을 강사 총132명을 발굴하여 강사풀 구축한데 이어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워크숍은 마을강사 역량강화 교육뿐만 아니라 학교 현장에서의 협력 주체인 교사와의 소통의 자리가 처음으로 마련되어 그 의미가 컸다.

워크숍은 1고양형 혁신교육 철학 공유, 학교현장의 이해 및 협력수업을 위한 전략, 아동·청소년의 이해 및 효과적인 교수법, 안전교육, 성인지 감수성으로 학교현장에서 필요한 필수역량을 강화하는 교육을 진행했다.

2부 오후시간에는 음악분야 마을강사의 문화 공연으로 축제의 분위기를 조성하였고, 학교 교사와 함께 테이블에 둘러앉아 마을강사 역할을 논의하고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퍼실리테이션 시간을 가졌다.

고양시 관계자는 현장에서 아이들과 직접 만나는 교사와 마을강사분들께서 고양형 혁신교육의 구심점 역할을 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하며 고양시는 앞으로도 학생, 교사, 학부모가 어떤 교육을 원하는지 자유롭게 의견을 말하고 그것이 시정에 반영되는 마을교육공동체를 만들어 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전했다.

한편, 고양시는 지난 6월 고양형 혁신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를 공포하여 제도적 장치를 마련한 후, ‘온마을 행복학교’, ‘지역연계 프로젝트 수업’, ‘공간혁신 프로젝트등 고양시의 교육 인프라를 학교수업으로 연계하는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첨부파일
이전,다음글보기
이전 글 (보도자료)2020년 수시 대학입시박람회 개최
다음 글 (보도자료)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 ‘기업가정신기반 창업체험 교육’ 서북권역 거점센터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