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배경
  • home

글보기
제목 (보도자료)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 ‘기업가정신기반 창업체험 교육’ 서북권역 거점센터 선정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06-19 10:07:29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센터장 이종순)는 경기도교육청 주관 ‘2019 기업가정신기반 창업체험교육서북권역 거점센터로 선정되어 질 높은 청소년 대상 창업체험 교육프로그램을 실시하고자 참가자 모집에 나섰다.

기업가정신 기반 창업체험교육 프로그램은 청소년의 기업가정신 함양과 교육현장에서의 기업가정신 문화 확산을 위해 진행하기 위해 총 3가지 주제로 나뉘어 진행된다.

먼저 찾아가는 창업캠프는 창업 준비 단계부터 기업체 운영까지의 전 과정에 대한 이해를 돕고 간접 경험을 할 수 있는체험 학습형 기업가정신교육 프로그램으로 중점 운영된다. 창업지니어스는 스타트업 기업 현장 탐방 및 현직 종사자의 1:1 멘토링을 통해 창업진로역량 강화에 중점을 둔 창업특화형 교육으로 운영된다. 스타트업 캠퍼스방송영상, 뉴미디어 스타트업이란 주제를 가지고 지역 현장창업기관 탐방 및 체험교육기업가, 기업가정신& 스타트업, 입주기업 탐방을 경험 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위 프로그램은 경기서북권역에 위치한 초,,고교 총34개교를 대상으로 운영하며 교육부 진로교육플랫폼 꿈길(www.ggoomgil.go.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 마감한다.

이종순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장은 기업가정신 교육 노하우를 보유한 전문 교육기관과 협력하여 청소년의 기업가정신 함양에 분명히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생각한다“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기업가정신 교육이 필수인 만큼, 더 많은 청소년이 이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꾸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첨부파일
이전,다음글보기
이전 글 (보도자료)고양시, ‘찾아가는 협력 마을강사’ 통합 워크숍 개최
다음 글 (보도자료)마을과 학교의 공유와 상생 발전을 위한 학교시설 개방 업무협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