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스포츠브랜드(SC Goyang)

고양시는 2017년 3월, 전국 지자체 최초 스포츠브랜드(SC Goyang)를 런칭한데 이어 2019년 3월 Ver.2를 발표했다. ‘Sporting Club Goyang’은 ‘스포츠를 즐기는 고양시민’, ‘스포츠도시 고양’을 의미한다. 고양시 소속으로 출전하는 연 355개의 엘리트, 생활체육 대회에 그동안 각기 다른 유니폼을 착용했던게 사실. 엠블럼 등 통일을 통해 동일한 디자인의 유니폼 등을 착용해 통일감 및 소속감을 주고, ‘One team’ 인식을 확립했다.

 

 

- 리뉴얼 상세 내용 -

버전2 엠블럼, 유니폼 디자인 리뉴얼, 캐릭터 개발 관련 상세 내용
구분 이 미 지 내 용
앰블럼 SC Goyang 브랜드 앰블럼
  • 버전1’과 일관성 유지, 디자인 단순화
  • 시 색상인 ‘파랑’ 채용
  • 시 상징꽃 ‘장미’ 추가
유니폼 디자인 SC Goyang 브랜드 유니폼 디자인 바람막이 앞,뒷면SC Goyang 브랜드 유니폼 상하 디자인
  • 파란색을 기본으로 흰색 채용, 스트라이프 무늬 사용해 산뜻함 강조
  • 상의 가슴에 엠블럼 부착, 뒷면 등에 ‘고양시’, 하단에 ‘Sporting Club’ 표기
  • 바람막이, 반팔·긴팔 유니폼(상하) 제작
캐릭터
(건이,강이)
SC Goyang 캐릭터 건이SC Goyang 캐릭터 강이
  • 고양시 캐릭터 ‘고양 고양이’의 스포츠 버전 남녀 캐릭터(남: ‘건이’, 여: ‘강이’)
  • 봉제 인형 등 브랜드 상품, 모바일 메신저 이모 티콘 제작 등 활용
 

최종수정일 : 2023-06-12 14:08: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