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 Goyang 브랜드

'SC Goyang’ 지자체 최초 스포츠 통합 브랜드 런칭!

전국 지자체 최초이자 민간 최초의 스포츠통합브랜드 ‘SC(Sporting Club) Goyang’은 고양시의 엘리트·생활체육을 총괄하는 고양시 고유 스포츠 브랜드이다. Sporting Club Goyang의 줄임말로 ‘스포츠를 즐기는 고양시, 고양시민’을 뜻한다. 고양시 소속으로 출전하는 엘리트·생활체육 대회가 연355회에 이르지만 육상, 마라톤, 수영, 역도, 빙상 등 9개 종목 선수들은 유니폼이 검정, 파랑, 녹색 등으로 제각각이고 브랜드명 또한 디자인 없이 사용돼 고양시 소속 선수라는 일체감이나 통일감이 약했다. ‘SC Goyang’은 아마추어 스포츠팀과 생활체육을 육성하는 우리시가 스포츠 브랜드 통합작업을 통하여 스포츠 관계자들의 통일감과 소속감을 높이고 시민들에게 ‘우리팀’이라는 인식을 심어주기 충분하다.
현재 동일한 SC Goyang 유니폼, 앰블럼, 차량 래핑 등이 완료되어 각종 대회, 행사 등에서 통합된 유니폼 착용으로 ‘한 팀’의 이미지를 부각하고 소속 선수들의 소속감을 드높이고 있다. 추후 SC Goyang 브랜드상품 개발·응용을 통해 스포츠 관련 산업 활성화를 유도할 방침이다.

SC Goyang브랜드

SC Goyang BI의 의미

SC Goyang BI는 처음 봤을 때 꽃봉우리가 연상된다. 고양시 지도를 바탕으로 한 전체적인 실루엣은 ‘꽃의 도시’ 고양시를 연상케 한다. 시 상징의 다양한 시그널도 담았다. 위쪽에 행주산성, 북한산성을 연상시키는 성벽이 디자인돼 있으며, 한반도 최초인 ‘가와지볍씨’를 모티브로 디자인하여 유구한 고양시의 역사를 엿볼 수 있다. 국내 최대 인공호수인 호수공원을 나타내는 물결무늬를 아래쪽에 배치하여 안정감과 함께 고양시의 특징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SC Goyang BI

최종수정일 : 2018-11-13 14:32:17

콘텐츠 관리부서 : 체육정책과 스포츠산업팀 031-8075-2336
만족도평가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