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진환자닫기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격리치료

SC Goyang 브랜드

고양시 스포츠브랜드(SC Goyang) Ver.2 런칭 및 캐릭터 개발

고양시는 2017년 3월, 전국 지자체 최초 스포츠브랜드(SC Goyang)를 런칭한데 이어 2019년 3월 Ver.2를 발표했다. ‘Sporting Club Goyang’은 ‘스포츠를 즐기는 고양시민’, ‘스포츠도시 고양’을 의미한다. 고양시 소속으로 출전하는 연 355개의 엘리트, 생활체육 대회에 그동안 각기 다른 유니폼을 착용했던게 사실. 엠블럼 등 통일을 통해 동일한 디자인의 유니폼 등을 착용해 통일감 및 소속감을 주고, ‘One team’ 인식을 확립했다.

 

 

- 리뉴얼 상세 내용 -

버전2 엠블럼, 유니폼 디자인 리뉴얼, 캐릭터 개발 관련 상세 내용
구분 이 미 지 내 용
앰블럼 SC Goyang BI
  • 버전1’과 일관성 유지, 디자인 단순화
  • 시 색상인 ‘파랑’ 채용
  • 시 상징꽃 ‘장미’ 추가
유니폼 디자인 SC Goyang BISC Goyang BI
  • 파란색을 기본으로 흰색 채용, 스트라이프 무늬 사용해 산뜻함 강조
  • 상의 가슴에 엠블럼 부착, 뒷면 등에 ‘고양시’, 하단에 ‘Sporting Club’ 표기
  • 바람막이, 반팔·긴팔 유니폼(상하) 제작
캐릭터
(건이,강이)
SC Goyang BISC Goyang BI
  • 고양시 캐릭터 ‘고양 고양이’의 스포츠 버전 남녀 캐릭터(남: ‘건이’, 여: ‘강이’)
  • 봉제 인형 등 브랜드 상품, 모바일 메신저 이모 티콘 제작 등 활용


SC Goyang BI SC Goyang BI

고양시 스포츠브랜드 상품 개발 및 응용

스포츠브랜드 상품 공모전을 통해 SC Goyang 엠블럼, 유니폼 디자인,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판매중이다.

고양시 업체 대상 공모전 시행으로 우수 기업과 상품을 발굴, 관련 산업 부가가치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공모전을 통해 선정한 브랜드상품은 고양체육관 내 ‘스포츠브랜드 상품관’에서 전시, 판매 중이다.

 

- 고양시 스포츠브랜드(SC Goyang) 상품관 -

 ○ 위 치 : 고양체육관 1층(일산서구 중앙로 1601)

 ○ 규 모 : 면적 약 37㎡

 ○ 운영시간 : (평일) 10:00~16:00, (주말) 10:30~17:30

 ○ 운영내용 : 스포츠브랜드 상품 홍보·판매

 ○ 주요 판매상품 : 의류, 머그컵, 인형, 휴대폰 액세서리, 축구공 등 55개 상품

 

SC Goyang BI

 

SC Goyang BI SC Goyang BI

 

최종수정일 : 2019-12-12 11:34:21

콘텐츠 관리부서 : 체육정책과 스포츠산업팀 031-8075-2336
만족도평가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