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체험

추천코스

HOME   >   여행/체험   >   추천코스   >   추천코스

오감체험
1코스 2코스 3코스
현대 모터스튜디오 → 밤가시초가 → 중남미문화원 → 고양향교 → 서삼릉 & 원당종마목장
1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1층 자동차 전시공간을 시작으로 수소 연료전지, 자율주행, 커넥티비티 기술 등 미래 모빌리티 관련 전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체험형 자동차 테마파크임. 테마 시승, 라이드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즐길 수 있으며 사전 신청 시 어린이를 위한 체험 프로그램도 참여 가능하다.
홈페이지: http://motorstudio.hyundai.com/

2
밤가시초가

경기도 민속문화재 제8호로 조선후기 중부지방의 전통적인 서민 농촌주택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다. 밤나무로 지어졌다고 하여 밤가시초가라하며, 특유의 똬리지붕이 유명하다. 민속전시관은 옛 농기구와 생활용품이 전시되어 있으며, 옛놀이 사랑방에서는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전래놀이 등을 즐길 수 있다.

3
중남미문화원

고대 잉카, 마야, 아즈텍 문명의 진수를 엿볼 수 있는 이색 공간으로 중남미에서 30여 년간 외교관 생활을 한 대사가 직접 설립한 문화 공간이다. 중남미의 문화를 엿볼 수 있는 조각, 그림 등 3,000여 작품이 전시되어 있으며 조각공원을 비롯한 야외에는 중남미 12개국의 현대 예술품, 야외 무대 등이 있어 중남미에 온 듯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단체 방문일 경우 가이드 투어도 신청 가능하다.
홈페이지: http://www.latina.or.kr/

4
고양향교

경기도문화재자료 제69호로 지정된 고양향교는 조선시대의 국립교육기관 역할을 했던 곳이다. 1428년 처음 설립된 것으로 추정되며 1625년 현재 위치로 옮겨졌다. 매년 음력 8월 27일 고양 유림이 주관하여 공자에게 제사를 지내는 석전대제를 행하고 있다.

5
서삼릉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서삼릉은 희릉, 효릉, 예릉 3개의 릉과 소경원, 의령원, 효창원 3개의 원이 있다. 사전예약 시 서삼릉의 태실을 관람할 수 있다.
※ 서삼릉 태실
태실은 왕실에서 태어난 아기씨의 태반과 탯줄을 봉안한 곳으로, 왕실에 후손이 태어나면 그 태를 항아리에 담아 전국의 명당에 모심으로써 아기씨의 건강과 나라의 번영을 기원하였다. 그러나 일제강점기인 1928년, 태실의 훼손을 막는다는 명분하에 일제는 전국의 태실 54기를 파헤쳐 서삼릉에 모아 놓았다. 서삼릉의 태실을 통하여 나라의 안녕을 기원하는 조선왕실의 안태문화를 느껴보자.
홈페이지: http://royaltombs.cha.go.kr

6
원당종마목장

한국마사회에서 운영하는 경기용 말 사육장으로, 탁 트인 초원과 구릉이 어우러진 풍경이 일품이다. 어린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승마체험 프로그램이 인기 있으며, 근처에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서삼릉과 서오릉이 있어 함께 둘러보기 좋다.
홈페이지: http://www.kr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