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체험

추천코스

HOME   >   여행/체험   >   추천코스   >   추천코스

문화감성
1코스 2코스
중남미문화원 → 고양향교 → 아람미술관 → 플라워북카페 & 일산호수공원 ( 꽃의 도시 고양 )
1
중남미문화원

고대 잉카, 마야, 아즈텍 문명의 진수를 엿볼 수 있는 이색 공간으로 중남미에서 30여 년간 외교관 생활을 한 대사가 직접 설립한 문화 공간이다. 중남미의 문화를 엿볼 수 있는 조각, 그림 등 3,000여 작품이 전시되어 있으며 조각공원을 비롯한 야외에는 중남미 12개국의 현대 예술품, 야외 무대 등이 있어 중남미에 온 듯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단체 방문일 경우 가이드 투어도 신청 가능하다.
홈페이지: http://www.latina.or.kr/

2
고양향교

경기도문화재자료 제69호로 지정된 고양향교는 조선시대의 국립교육기관 역할을 했던 곳이다. 1428년 처음 설립된 것으로 추정되며 1625년 현재 위치로 옮겨졌다. 매년 음력 8월 27일 고양 유림이 주관하여 공자에게 제사를 지내는 석전대제를 행하고 있다.

3
아람미술관

‘크고 아름다운 세상’이라는 뜻의 아람누리는 2007년 개관 이래로 고양시의 대표적인 문화예술의 장이 되어 우수한 작품들을 국내에 소개하고 있다. 1,300m² 규모의 아람미술관에서 세계적 수준의 예술작품을 만나 보자.
홈페이지: http://www.artgy.or.kr/

4
플라워북카페

일산호수공원 고양꽃전시관에 위치하고 있는 플라워 북카페로, 연중 꽃과 책을 즐길 수 있는 시민 힐링 공간. 1층에서는 그린 인테리어 속에서 책을 읽을 수 있는 북카페, 꽃을 구매할 수 있는 플라워숍, 진귀한 수석 작품 전시를 관람할 수 있으며, 2층에서는 화훼 강좌 및 화훼체험을 할 수 있는 플라워아카데미, 호수를 조망하면서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기 수 있는 카페테리아 운영 중
홈페이지: https://www.flower.or.kr/rose/rose01.php

5
일산호수공원

조성 당시 동양 최대의 인공호수로 기록된 일산호수공원은 도시 속에 자연 생태계를 재현한 도심 호수공원의 비즈니스 모델로, 생태자연학습장, 선인장전시관, 노래하는분수대 등 다양한 레크레이션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호수를 중심으로 조성된 자전거 도로와 메타세쿼이아길 등 9.1km의 산책로는 언제나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매년 고양국제꽃박람회, 고양가을꽃축제를 개최하는 등 연 방문객이 3,500만 명에 이르는 고양시의 대표적인 관광명소다.
홈페이지: http://www.goyang.go.kr/park/index.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