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체험

추천코스

HOME   >   여행/체험   >   추천코스   >   추천코스

역사탐방
1코스 2코스

임진왜란 당시 왜군과 맞서 큰 승리를 거둔 행주대첩의 현장부터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 서오릉까지! 천년의 역사를 느낄 수 있는 코스

행주산성 → 강매석교 → 창릉천 → 서오릉 → 흥국사
1
행주산성

임진왜란 3대 대첩인 행주대첩이 있었던 곳으로, 덕양산의 8부 능선에 축조된 1km 길이의 토성과 그 일대를 일컫는다. 왜군을 상대로 큰 승리를 거둔 권율 장군과 행주대첩에 대한 역사 이야기를 만나 볼 수 있으며, 정상에 오르면 행주대첩기념관, 행주대첩비 등을 배경으로 멋진 도시의 풍경을 볼 수 있다.

2
강매석교

고양 사람들이 젓갈을 판매하러 서울로 갈 때 건넜다는 나무다리를 1920년 석교로 만든 것으로, 그 역사·문화적 가치가 인정되어 2020년 경기도지정문화재로 등록되었다.

3
창릉천

북한산 효자계곡에서 발원하여 고양시 행주동에서 한강과 만나는 물길로, 하천 길이는 약 22km다. 그 명칭은 서오릉의 창릉(조선 8대 예종과 계비 안순왕후의 능)에서 유래하였다. 하천 변을 따라 자전거도로와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다.

4
창릉천 코스모스 축제

강매동 317번지 일대인 이곳은 해마다 코스모스가 피는 9월 중~하순이면 코스모스 축제가 열린다. 메인 통로를 주변으로 포토존이 있어 창릉천을 배경으로 인생샷을 남길 수 있다. 축제 기간 동안 각종 공연 프로그램과 푸드트럭 등을 운영하여 오감을 즐겁게 해준다. 가을이 되면 꼭 가봐야 할 고양시 축제 중 하나다.

5
서오릉

자연과 어우러지는 능침 공간이 특징인 서오릉은 숙종과 인현왕후를 비롯한 조선의 왕과 왕비가 잠든 곳으로 서삼릉과 함께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 있다. 서오릉에는 창릉, 익릉, 명릉, 경릉, 홍릉 등 5기의 왕릉이 있으며, 구리시의 동구릉 다음으로 큰 조선왕릉이다.
홈페이지 : http://royaltombs.cha.go.kr

6
흥국사

신라 문무왕 때 원효대사가 창건한 이후 조선왕실의 원찰로서 국가의 안녕과 평화를 기원하였다. 약사전, 영산회상도, 아미타여래좌상 등 많은 문화유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본전에 약사여래부처님을 모시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찰을 둘러싼 숲길을 따라 산책하기 좋으며, 절이 위치한 노고산은 가볍게 등산하기 좋다.

※ 주변 먹을거리 ※

<행주산성먹거리촌(장어구이, 털레기, 국수)>
고양시 덕양구 행주내외동에 자리한 먹거리촌은 1970년대부터 장어구이, 매운탕 등으로 유명하였으며, 저렴하고 푸짐한 잔치국수 역시 행주산성 먹거리촌의 대표 음식 중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