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행주대교 활용과 연계하여 신행주대교 교통환경 개선 방안 신청

현황 및 문제점
신행주대교 건설 후 구 행주대교는 방치되어 흉물이 되었습니다. 시설물은 사용하지 않으면 풀씨가 날아 들어 구조물의 작은 틈바구니까지 자리 잡고 뿌리를 내려 구조물이 파괴됩니다.
아울러 현재 신도시 건설과 함께 건설한 행주대교는 출퇴근 시간에 적정 통행량을 넘어 상당히 지체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행주대교는 차량 통행 3개차선과 분리대를 설치하여 인원 통행로를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행주대교 남단 김포공항 방향 차선이 김포 쓰레기 매립지 방향 도로 갈림길 이후로 2개 차선으로 줄여 이곳의 정체가 이어져 고양시에서 출근하는 시민들이 시간 허비가 많습니다. 실제로 출근 시간에 이곳에서 정체는 15분 정도 걸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남단에서 북단으로 이동하는 교통량도 김포공항에서 고양시로 가는 교통량과 올림픽도로에서 행주대교로 합류하는 교통량 그리고 김포시로부터 행주대교로 합류하는 교통량이 엉켜서 지체되는 상황입니다.
개선사항
① 구행주대교를 인원의 통행과 자전거 통행이 가능하도록 하여 활용성을 높이고 사람 친화적인 공간으로 활용하여 주시고 역사적 가치가 있는 구행주대교의 관리가 효과적으로 운영되도록 하여 주실 것을 제안합니다.
② 인원의 통행은 구행주대교로 이전하고, 현행주대교의 차량과 인원 통행 분리대를 철거 후 상하행 양쪽 교량의 차선을 3개 차선에서 4개 차선으로 늘려 주실 것을 제안합니다.
③ 행주대교 남단 김포쓰레기 매립지 도로로 갈라지면서 2차선으로 줄어드는 시점부터 차량 통행 금지를 표시하는 빗선 부분에 버스 전용 차로를 약 100m 정도 개설하여 주실 것을 제안합니다.
기대효과
분리대 제거 후 행주대교 3차로에서 차선에서 4차로 차선으로 늘리고, 행주대교 하단 폐로된 유휴 차로에 버스전용 차로를 100m 정도 개설하면 고양시에서 김초공항 방면 대중교통 이용승객의 출근 시간을 10분 이상 줄일 수 있으며, 개화동에서 고양시로 퇴근하는 교통편도 최소한 5분 정도는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태그 #고양시 # 제안광장
목록

투표 결과 보기

추천
비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