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정고등학교앞 큰길에서 화정중쪽으로 좌회전,비보호 좌회전 동시가능하게 좌회전 신호 설치해주세요 비제안

현황 및 문제점
현재 화정고앞 큰 대로에서 화정중쪽으로 좌회전을 받을때 비보호 좌회전만 가능한데 출퇴근과 등하교 시간에는 큰대로의 직진 차량이 빠른 속도와 많은 교통량으로 인해 좌회전시 차량과 등교하는 학생들의 안전에 위험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개선사항
출퇴근시간에는 매우 위험하지만 평일 낮에는
도로가 한가한 시간도 있기때문에
좌회전신호가 있고 동시에 비보호 좌회전도 함께
가능하다면 교통흐름이 좀더 원활할 것 같습니다.

등하교 시간의 좌회전신호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기대효과
좌회전 신호가 설치되면 황급히 좌회전을 하는 시도가 줄어들어 횡단보도를 건너는 학생들의
등하교 안전이 높아지고 운전자의 위험도가 낮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태그
목록

부서 검토의견

제안 실시결과 목록 표이며 담당부서, 담당자, 검토결과, 검토의견 ,첨부파일 정보 제공
담당부서 조직
검토결과 비제안
검토의견 1. 귀하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2. 제안광장 행복제안을 통해 제안해주신 ‘화정고등학교앞 큰길에서 화정중쪽으로 좌회전,비보호 좌회전 동시가능하게 좌회전 신호 설치해주세요’에 대한 답변을 아래와 같이 드립니다.
3. 위 제안은 비보호 좌회전만 가능한 화정고등학교 앞 큰길에서, 출퇴근 및 등하교 시간 등 차량이 많은 시간에만 좌회전 신호를 허용하자는 내용으로 이해되며, 이는 우리 시가 아닌 경찰서의 소관으로 판단됩니다.
4. 이에 따라 고양경찰서 경비교통과에 귀하의 제안내용을 전달 후 귀하께 안내해드렸으며, 「국민제안규정」제2조제1호 및 동 규정 제6조제4항에 따라 본 제안은 종료 처리함을 알려드립니다.
5. 소중한 제안주신 귀하께 감사드리며, 고양시 제안처리에 관한 문의사항은 고양시 기획담당관 김보희 주무관(☎031-8075-2396)에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끝.

투표 결과 보기

추천
비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