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길에서 만나는 문화유산 | 행주대첩과 한강변

5020년의 역사적 가치를 지닌 고양가와지볍씨부터 세계적인 명산 북한산을 비롯해 세계문화유산인 서오릉과 서삼릉 등 많은 문화유산들이 있습니다. 고양시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속에서 무심코 지나쳤던 소중한 고양의 문화유산을 찾아보세요.
길에서만나는문화유산 테마지도
호수공원 문화원 5일장·시장 백송 유적 묘·왕릉 석교 공원 관측소 마을·초가 사당·서원·향교·영사정 성당 산성 시청 현판 청자요지 고인돌 벽제관지 석상 공릉천 참전비·비석 금표비·덕명교비
테마지도 나가기
Meet the cultural heritage of Goyang
 
 

2017-03-20

이순신 장군과 함께 왜적을 격퇴한, 유형장군묘

사성으로 둘러싸인 유형장군의 묘역은 총 30여 평의 규모로 봉분을 중심으로 석물이 갖추어져 있는데 봉분의 우측에 묘비가 세워져 있습니다. 봉분 앞으로는 상석과 향로석이 갖추어져 있으며 전방에는 좌우에 문인석이 있습니다. 신도비는 묘소 아래 길 옆에 있는데, 신도비의 두전에는 ‘'贈領議政 輔祚功臣 晋山府院君 諡忠景 柳公神道碑銘(증영의정 보조공신 진산부원군 시충경 유공신도비명)’이라 되어 있습니다. 류형(1566~1615)은 임진왜란 때에 크게 활약한 무인으로 그의 자는 자온, 호는 석담으로 정유재란 때 통제사 이순신의 휘하에서 왜적의 격퇴에 공을 세웠으며 1602년 이순신의 뒤를 이어 삼도수군통제사가 되었으며 시호는 충경이며 해남 민충사에 제향되었습니다. 장군의 묘는 현재 행신동 무원마을 진주류씨묘역의 길 건너편 공원 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