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배경

재미있는 동영상

35

4/4 페이지

이동
검색하기

고양시 도내동, 대규모 구석기 유적 발견

고양시 도내동, 대규모 구석기 유적 발견

※ 이미지를 누르면 영상이 재생됩니다.
숨은 고양을 찾을 고양~~!

숨은 고양을 찾을 고양~~!

고양시 랜드마크 곳곳에 숨어있는 고양이와 가와지볍씨를 찾아라!!! 랜드마크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는 "고양사이버역사박물관"에서 만나보세요. 1) 5천년의 역사, 가와지볍씨 2) 삼국시대의 요지, 멱절산 3) 청자굽는 마을, 원흥도 청자요지 4) 조선의 왕 여기에 잠들다, 서오릉&서삼릉 5) 행주대첩의 정신을 잇다, 행주산성 6) 민족의 애환을 싣다, 경의선 일산역 7) 꽃보다 아름다워, 호수공원 8) 문화예술의 도시 고양, KINTEX   ※ 이미지를 클릭하면 영상이 재생되며, 장소를 클릭하면 해당 설명으로 링크됩니다.
육각정과 독도를 지켜낼고양!!

육각정과 독도를 지켜낼고양!!

찾아올고양! 지겨낼고양!! 고양이가 지키는 고양시의 역사 우리 독도와 육각정을 지키는 고양히어로즈!!!   이미지를 누르면 동영상이 재생됩니다.
타임머신타고갈고양!!!

타임머신타고갈고양!!!

타임머신타고갈고양!!!!!!!!! - 가와지볍씨를 발견한 원시인?! - 행주대첩에서 화차로 싸우다! - 평화통일특별시 고양을 상징하는 일산역?   이미지를 누르면 동영상이 재생됩니다.
역사계를 발칵 뒤집은 한반도 역사의 시작 <고양 가와지볍씨>

역사계를 발칵 뒤집은 한반도 역사의 시작 <고양 가와지볍씨>

1991년 일산신도시가 조성되면서 발굴조사가 시작되었습니다. 3개 지역으로 나뉘어 발굴되었는데 그 중 한강 하류 지역에 위치한 고양군 송포면 대화 4리 가와지 마을은 논이나 낮은 구릉지대에 선사시대의 토탄층이 넓게 발달되어 있음이 확인되었고, 많은 양의 볍씨와 토기, 가락바퀴, 화살촉 등의 청동기 시대 유물들이 출토되면서 당시 한강 유역에 이미 농경문화가 정착되어 있었음이 증명되었습니다. 특히 대화동 가와지 마을에서 발굴된 볍씨는 미국 베타연구소의 방사선탄소연대측정 결과 5천 년 전의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오늘날 재배되는 벼와 비교하면 대체로 길고 가는 외형을 가지고 있다. 학술조사를 통해 야생벼가 아니라 사람이 목적을 가지고 수확한 재배벼의 특징이 확인되었으며 신석기 시대에서 청동기 시대에 걸치는 벼의 진화와 발전된 양상을 살펴볼 수 있는 소중한 자료입니다.   ※ 사진을 클릭하면 동영상이 재생됩니다.
처음 페이지 이전페이지 1 2 3 4 다음페이지 마지막 페이지